최근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 신라호텔과, 현대면세점 등과 함께 대표 K콘텐츠 기업으로 월드케이팝센터가 방한 관광 얼라이언스 협의체를 구축하면서 월드케이팝센터의 교육이 K콘텐츠 및 K관광의 주력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 월드케이팝센터는 전 세계 K팝 인재양성 시스템 구축을 위해 국내 및 해외에 지사와 지점 설립을 본격화하고 있다. 국가 K팝 프로젝트 '클릭더스타'로 해외 지사를 설립해 운영 중인 페루와 인도네시아, 몽골 등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기관 및 기업과 협업해 상설 홍보관 운영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경우 콘진원과 문체부, 문화원, KOTRA가 모여있는 '360코리아' 상설 홍보관을 통해 론칭을 앞둔 클릭더스타 인도네시아 프로젝트와 월드케이팝센터의 케이팝 교육 등을 알릴 것이다. 페루도 주페루 한국대사관과 페루 세종학당, 한국 대기업과 손을 잡고 홍보관 운영과 케이팝 교육 인프라 구축, 케이팝 페스티벌 등을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 국내 제주 지사와 파주 한류 트레이닝 센터, 한경대와 동서울대 등 대학교 지점들과 일본, 몽골, 홍콩, 캄보디아, 튀르키예, 인도와 미국 뉴욕 등 해외 지사 및 지점 확산을 통해 전 세계에 펼쳐질 월드케이팝센터의 특별한 K-POP 교육에 관심이 모아진다.

저작권자 © 일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