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케이팝센터가 진행하는 32개국 K팝 프로젝트 '클릭더스타'가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몽골 국가가 운영하는 국영방송 MNB과 tv8, tv5, icon news, zindaa news 등 주요 미디어 매체들을 통해 '클릭더스타 몽골' 론칭이 공식적으로 발표됐다.

이날 론칭 이벤트에는 먼저 시즌을 진행해 최종 서바이벌을 마친 '클릭더스타 페루' 블링원 멤버들이 VIP로 초청돼 많은 관심과 인터뷰가 진행되기도 했다.

페루 시즌의 경우, 23년 하반기부터 시작해 약 5천 명의 지원자가 참여했고, 페루 정부부처와 주한 페루대사의 지원과 리마 시청에서 최종진출자 시상식 진행, 페루 내 가장 인기 있는 페루인 케이팝 가수 '레닌'과 K콘텐츠 제작으로 가장 많은 팬덤을 보유한 페루인 유튜버 '날루' 등이 클릭더스타 이벤트에 적극 참여하며 진정한 국가 K팝 프로젝트이자 페스티벌의 장으로 거듭난 바 있다.

현재 클릭더스타 몽골은 3월 1일부터 글로벌 K팝 플랫폼 케이팝클릭을 통해 예선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신청 방법과 오디션 정보, 진행사항과 콘텐츠 등 클릭더스타 몽골에 관한 모든 것이 '케이팝클릭(KPOPCLICK)' 플랫폼을 통해 공지되고 있으며, K-POP 교육과 굿즈, 랜덤플레이 댄스 등 K-POP팬을 위한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