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술 컨설팅 및 디지털 솔루션 기업인 LTI마인드트리(LTIMindtree)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ltimindtree.com%2F&esheet=53904552&newsitemid=20240304342757&lan=en-US&anchor=LTIMindtree&index=2&md5=090662bbe4465ef4cab8c4ef354cf87d)[인도국립증권거래소: LTIM, 봄베이증권거래소: 540005]의 제품 사업부인 포스포(Fosfor)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fosfor.com%2F&esheet=53904552&newsitemid=20240304342757&lan=en-US&anchor=Fosfor&index=1&md5=cace3ddee9e19091e6ff7e828e8a986e)가 포톤 2024(Foton 2024) 행사에서 포스포 디시전 클라우드(Fosfor Decision Cloud, FDC)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FDC는 커넥티드 플랫폼으로 기업이 데이터를 구성하여 자동화 및 모듈화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변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영향력 있는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및 배포하며, AI의 힘을 활용하여 더 빠르고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한다.

현재 기업들은 데이터를 비즈니스 인사이트로 전환하는 작업을 촉진하기 위해 연결이 끊어진 포인트 솔루션의 자체적인 컬렉션을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다. 디시전 클라우드는 과거에 단절되었던 데이터와 AI 투자를 데이터에서 의사 결정까지의 여정을 강화하는 최신 의사 결정 스택으로 발전시키는 다음 단계로 다음의 세 가지 새로운 혁신을 사용한다.

· 포스포 AI: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성, ML 모델 코드 생성, 자연어 프롬프트 구성, 데이터 스토리 큐레이션 등 데이터에서 의사 결정까지 이르는 여정에서 빈번한 작업을 도와주는 생성형 AI 기반 도우미이다. 포스포 AI는 거의 모든 사용자 페르소나의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해 인사이트 도출 시간을 단축하고 비즈니스 성과의 실현을 가속한다.

· 포스포 시맨틱: 지식 그래프는 모든 FDC 기능에서 데이터의 무결성을 구성 및 유지하고, 데이터 관계를 정의하며, 데이터에 고급 분석을 적용하는 데 사용한다. 포스포 시맨틱은 데이터 통합부터 AI 알고리즘 개발, 인사이트 생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쉽게 만들기 때문에 데이터에서 의사 결정까지의 여정에서 모든 단계에 걸리는 시간을 크게 단축한다.

· 포스포 UX: 일관된 탐색 요소와 구성을 사용하여 모든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는 디자인 시스템으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워크플로와 목표에 따라 특정 페르소나에 맞게 큐레이팅 된다. 포스포 UX는 학습 효율을 높여주고, 다양한 페르소나 간의 협업을 간소화하므로 모든 사용자가 FDC 플랫폼에 더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FDC는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 파이브트란(Fivetran),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oogle Cloud Platform), 골든소스(GoldenSource)로 구성된 강력한 파트너 에코시스템의 지원을 받는다. 데이터 클라우드 회사인 스노우플레이크와 파이브트란은 FDC 출시 파트너이다.

포스포의 최고비즈니스책임자인 데바시스 사트파티(Debasis Satpathy)는 “디시전 클라우드는 포스포의 발전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를 나타내며, 기업이 비즈니스 가치를 달성하기 위해 AI를 개발하고 배포하는 방식에 있어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비즈니스 결과의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디시전 클라우드는 데이터에서 의사 결정까지의 여정을 가속하는 데 관련된 모든 필수 기능을 강력한 인사이트 도구와 함께 단일 플랫폼에 제공한다. FDC가 AI의 비즈니스 효율성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스노우플레이크 기술 제휴 책임자인 타릭 드위크(Tarik Dwiek)는 “여러 산업 분야에 걸친 조직들이 애플리케이션과 도구의 분화로 인해 고질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제 고객은 스노우플레이크에 원활하게 통합된 포스포 디시전 클라우드를 통해 단일 환경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완전히 민주화하고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파이브트란의 최고수익책임자인 스콧 존스(Scott Jones)는 “파이브트란은 자동화된 데이터 이동을 위한 포스포의 출시 파트너가 된 것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거의 모든 데이터 원본과 통합하여 비즈니스 데이터를 클라우드 웨어하우스로 비용 효율적으로 가져올 수 있는 기본 기능을 제공하며, 여기서 디시전 클라우드는 데이터를 인사이트와 비즈니스 가치로 전환할 수 있다. 400개 이상의 커넥터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는 디시전 클라우드 사용자는 인사이트 도출 시간을 단축하는 결과 지향적인 데이터 제품을 구축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포스포와 협력하여 최신 의사 결정 스택을 정의하고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결과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포스포 디시전 클라우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fosfor.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스포 소개

포스포 디시전 클라우드는 인프라,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로 구성된 최신 데이터 생태계가 약속하는 가치를 통합하고 증폭하는 커넥티드 플랫폼이다. 포스포는 조직이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큐레이션하고, 영향력 있는 인사이트를 생성하며, 효과적인 의사 결정을 수립하여 데이터와 AI를 통해 오랫동안 추구해 온 최적의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포스포는 글로벌 기술 컨설팅 및 디지털 솔루션 회사인 LTI마인드트리의 사업부이다. 웹사이트: www.fosfor.com

LTI마인드트리 소개

LTI마인드트리는 기술 컨설팅 및 디지털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기업으로서 여러 산업에 걸친 기업들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모델의 재해석과 혁신의 가속화 및 성장을 극대화하도록 지원한다. LTI마인드트리는 700여 클라이언트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로서 방대한 도메인 및 기술 전문성을 제공하여 융합되는 세상에서 탁월하고 경쟁력 있는 차별화와 고객 체험 및 사업 실적의 추진을 돕는다. 30여 개국에서 8만2000여 명의 능력 있는 기업 전문가가 제공하는 동력을 바탕으로 라센 앤 투브로 그룹(Larsen and Toubro Group) 회사인 LTI마인드트리는 가장 복합적인 사업상 난제의 해결과 대규모의 혁신에 있어 라센 앤 토브로의 인포테크와 마인드트리가 과거에 이룩한 업계의 찬사를 받는 강점을 결합한다. 웹사이트: https://www.ltimindtree.com/

 

저작권자 © 일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